카톡방

쉐보레 순정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본문

Car

쉐보레 순정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카톡방2 2017. 12. 22. 15:26

지난 12월 15일 쉐보레 순정 내비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전 글 보기

2017/12/15 - [Car] - 쉐보레 순정내비 2017년 12월 정기 업데이트 배포



2018년형 올뉴말리부를 출고 한 이후 첫 업데이트가 배포되어 직접 순정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해보았습니다.


요즘 무선으로 업데이트도 하는 스마트한 시대에 참 구시대적인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하더군요..


내비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별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맵 업데이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 GM 지도업데이트

한국지엠자동차 고객 중 AVN 내비게이션 제품을 사용하는 회원님을 위한 온라인 무료 업데이트 서비스를 (주)시터스에서 제..

rousen.com


프로그램 하나를 받으려 해도 회원가입을 한 경우만 받을 수 있습니다 ^^;


답답함을 누르고 회원 가입을 하고 맵 업데이터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기 전 준비물은 USB 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OTG USB나 외장하드, SD리더기 등은 안됩니다..


쉘타입 USB 또는 스틱 타입 USB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용량은 최소 8GB 필요하며, 32GB를 초과할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중요한 것은... USB 포맷 방식이 FAT32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하려 시도했으나, 오류가 떠서 USB 포맷 형식을 확인해보니 NTFS 형식으로 되어 있더군요 ^^;


그나마 다행인 것은..


USB 안에 다른 파일들이 있어도 설치가 된다는 것 입니다.



https://rousen.com/gm/cs_notice_view.asp?idx=179

<업데이트를 하시기 전에 본 사용설명서를 읽고 숙지하시어 유용하게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 USB 저장장치 사용시 권장사

   1. USB는 SHELL Type USB를 사용 권장 합니다.
   2. USB 권장사양 용량은 8GB ~ 32GB이며, 이상 용량 사용시 이상 동작이 발생 될수 있습니다.

  ▶ 차량에서 Map 업데이트시 끊김 현상 및 차량에서 내비게이션 진입 안됨 
      등.. 오류가 발생 될수 있습니다.
   3. Map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USB 저장 이전에 반드시 Format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USB Format 방식은 FAT32(기본값)으로 설정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고장이라고 생각하기 전에
   1. USB 저장장치 권장사양을 만족하지 않는 USB를 사용하고 있는것은 아닌지요?
 ▶ USB 저장장치 권장사항을 참조하시어 USB에 Map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십시오.
  2. 차량에서 USB로 Map 업데이트 후 “긴급 업데이트” 메시지가 표출 된 경우?
▶ 사용하고 계신 USB가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므로 다른 USB를 사용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PC에 저장된 Map 파일을 삭제 후 홈페이지에서 다시 Map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업데이트가 정상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 대성엘텍 고객지원센터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성엘텍 고객센터: 031) 650-1791) 



맵 업데이트를 설치하고나면, 프로그램 안에서도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설정해둔 차종의 업데이트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한 이후, USB에 설치하기를 하시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차량 시동을 켠 후, USB 꽂는 곳에 업데이트 파일이 설치된 USB를 장착합니다.


내비게이션으로 이동해서 옵션으로 가셔서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하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시간은 30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업데이트 하는 중에는 USB로 음악을 듣는것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


대신..


미리 블루투스로 음악을 재생한 이후에 업데이트를 실시하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과정이 표시되는 화면입니다.


설치하고 있는 파일 정보가 나옵니다.


총 300여개 파일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파일별 용량이 500MB에 달하는 것도 있습니다.


진행 퍼센트는 용량 기준이 아니라 파일 갯수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용량이 큰 파일 설치중에는 진행이 안되는 것처럼 보이고, 용량이 작은 파일 설치시에는 퍼센트가 팍팍 오릅니다 ^^;




업데이트 파일이 설치된 이후에 설치된 파일 검증을 하네요...


답답함이 계속 올라오지만...


좀 더 안정적으로 하기 위해서 하는 거니 미리 재생해둔 음악을 들으며 기다립니다.






끝난 줄 알았는데...



추가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아마도 안전운행정보 업데이트 인 것 같습니다.


추가 업그레이드도 마찬가지로 검증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30분 정도 기다리시면... 모든 업데이트 과정이 완료 됩니다.


이상으로 쉐보레 순정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17/12/19 - [Car] - 2018 올뉴말리부 1.5 터보 오토스탑(Stop&Start) 시스템

2017/12/20 - [Car] - 2018 올뉴말리부 자동주차보조장치(APA)

2017/12/11 - [Car] - 2018 올뉴말리부에 장착한 카멜레온 360 송풍구형 스마트폰 거치대

2017/12/06 - [Car] - 2018 올뉴말리부 계기판 정보 살펴보기

2017/12/04 - [Car] - 올뉴말리부와 함께 한 특별한 추억

2017/11/23 - [Car] - 올뉴말리부 매뉴얼- 하이패스 내장 ECM 룸미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