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방

올뉴말리부 매뉴얼- 하이패스 내장 ECM 룸미러 본문

Car

올뉴말리부 매뉴얼- 하이패스 내장 ECM 룸미러

카톡방2 2017. 11. 23. 18:09

어제 쉐보레 2018 올뉴말리부 1.5터보 LTZ 프리미엄 세이프티 계약을 완료하고, 내일 출고가 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올뉴말리부 구매와 관련된 글

2017/11/20 - [Car] - 2018 올뉴말리부 1.5터보 LTZ 프리미엄세이프티 구매 결정

2017/11/22 - [Car] - 2018 올뉴말리부 1.5터보 LTZ 프리미엄세이프티 계약

2017/11/22 - [Car] - 2018년 올뉴말리부 1.5터보 LTZ 프리미엄세이프티 최종 계약

2017/12/04 - [Car] - 올뉴말리부와 함께 한 특별한 추억



내일 부모님 댁에 올라가서 토요일 말리부를 타고 짧은 주말 여행을 하려합니다.


제주에서는 하이패스를 쓸 일이 없지만, 이번 주말 자동차 여행 때는 하이패스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행히도 2018년식 말리부는 LSD 트림부터 톨게이트 자동 결제 시스템(ETCS)인 하이패스가 내장된 ECM 룸미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직 말리부를 받기 전이지만, 아버지께서 12년 전 저의 첫 자동차 키를 넘겨주시면서 자동차 메뉴얼을 3번 정독하라 하셨던 아버지 말씀대로 홈페이지에서 메뉴얼을 다운 받아 먼저 살펴보기로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17/11/23 - [Malibu Maual] - 쉐보레 자동차 차량취급설명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

2017/12/08 - [Car] - 2018 올뉴말리부 1.5 터보 오토스탑(Stop&Start) 시스템

2017/12/11 - [Car] - 하나SK카드 주유할인 혜택 카드 추천

2017/12/11 - [Car] - 올뉴말리부에 장착한 카멜레온 360 송풍구형 스마트폰 거치대




키, 도어 및 유리창 항목 중 실내미러에 정보가 있을 것 같습니다.




57쪽에 실내 미러에 대한 설명이 시작됩니다.


LS 등급은 수동 실내 미러여서 밤에 전조등으로 눈부실 경우 미러 아래의 레버를 실내쪽으로 당기면 눈부심이 감소됩니다.


LSD 등급부터 적용되는 눈부심 자동 방지 실내 미러(ECM)미러는 센서가 눈부심을 감지해서 자동으로 조절을 해줍니다 ^^


58쪽 부터 하이패스 시스템 미러에 대한 설명이 시작됩니다.


룸미러 하단 왼쪽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를 때 마다 전원이 켜지고 꺼집니다.


전원이 켜진 상태로 차량을 재시동하면 켜진 상태를 유지하고, 

전원이 꺼진 상태로 차량을 재시동하면 꺼진 상태를 유지합니다.


룸미러 하단 중앙의 INFO 버튼을 짧게 누르면 카드 잔액 안내 음성이 나오고, 길게 누르면 최근 거래 요금 안내 음성이 나옵니다.


룸미러 하단 오른쪽의 볼륨버튼을 누르면 5단계(1-2-3-4-0)로 조절됩니다.




룸미러 왼쪽(운전석에서 보이는 방향) 아래에는 카드 탈거 버튼이 있습니다.


룸미러 왼쪽(운전석에서 보이는 방향) 위에는 프로그램 입력 단자가 있습니다.

하이패스 프로그램을 입력하거나 변경하기 위해 사용하는 단자입니다.

음성으로 안내되는 내용은 4가지 입니다.

잔액 안내 / 최근 거래 내역 안내 / 등록정보 안내 / 요금 결제 시 결제 금액 안내 





LED로 표시되는 내용은 4가지 입니다.

단말기 등록 유무 / 카드 삽입-탈거 및 이상 유무 / 요금결제 이상 유무 / 잔액 부족 시 표시



LED는 크게 녹색과 적색으로 나뉩니다.

정상이면 녹색이 점등되고, 비정상이면 적색이 점등됩니다.

정상 요금결제되면 녹색등이 3회 점멸, 하이패스 게이트 통과중 오작동 시 적색등이 3회 점멸 됩니다.


주의할 점으로 전면 유리창에 금속성류의 특수 코팅 또는 썬팅지를 사용하면 통신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볼륨크기 안내 입니다.


하이패스 카드 정보 안내 기능 소개입니다.



하이패스 전원 안내 입니다.



볼륨버튼과 INFO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는 경우 하이패스 단말기의 정보가 음성으로 안내됩니다.

(제조번호 / 소프트웨어 버전 / 하드웨어 버전 / 발급번호 / 차종 / 차량번호 / 발급일 / 만기일)




꺼냄 버튼을 누를 경우 "딩동~"이라는 안내음이 나옵니다.




LED 점등상태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69쪽 부터는 하이패스 등록방법이 소개가 됩니다.

신규차량 구매 계약 시 구비서류를 제출하여 하이패스 신청을 완료하면 출고 후 자동차등록증 교부 시점에 하이패스 등록이 완료됩니다.

차량 인도시점부터 하이패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등록을 위한 구비서류는 

개인인 경우 신분증

법인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 법인 명의 차량 등록증, 방문자 신분증

리스, 렌탈의 경우 해당계약서 추가

외국인인 경우 외국인 등록증 또는 국내 거주증이 필요합니다.



하이패스 카드 구입/충전 방법은

선불 하이패스 카드 구입/충전은 가까운 도로공사 영업소에서 구입/충전 가능합니다.

후불 하이패스는 은행, 신용카드사 등에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이패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고 하네요 ^^:



하이패스 등록정보 확인 방법에 대한 안내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하이패스 장착된 차량을 타인에게 매각/매수 또는 양도/양수하는 경우 차량의 명의와 함께 하이패스의 명의를 함께 이전해야 한다고 합니다.

명의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 하이패스의 등록을 말소해야 한다고 합니다.

위 내용을 지키지 않으면 과태료 또는 범칙금이 전 소유주에게 부과된다고 합니다.



하이패스카드 추천 글

2017/11/23 - [Car] - 하이패스카드 추천 - GS25 셀프형 자동충전카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