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방

2018 올뉴말리부 1.5터보 LTZ 프리미엄세이프티 구매 결정 본문

Car

2018 올뉴말리부 1.5터보 LTZ 프리미엄세이프티 구매 결정

낭그늘쉼팡 2017. 11. 20. 21:36

올뉴말리부가 출시 된 이후, 말리부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최근 출시된 중형차 쉐보레 9세대 말리부, 현대 소나타, 기아 k5, 르노 삼성 SM6가 서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세 자동차 모두 각각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 말리부는 크기도 크고, 안전에서 가장 앞서는 것 같습니다.


올뉴말리부 2.0 터보  최고급사양은 한 체급 위인 그랜저 IG 깡통 트림과 구매를 저울질 하는 분도 꽤 되는 것 같습니다. 


아내와 함께 쉐보레 자동차 매장에 방문해서 차에 앉아보고, 시승차도 타보고, 어떤 등급, 옵션으로 구매할 지 거의 2개월 가까이 계속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말리부를 사는 목적..?은 안전하고 경제적인 세단형 자동차를 구매하자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준중형인 크루즈나 아반떼와 비슷한 1.5터보의 1년 자동차세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말리부 1.5 터보 1년 자동차세 271,180원)

보통 디젤차량에 있던 오토 스탑 앤 고 옵션도 어느 정도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자주 가출한다고는 하지만 없는 것 보단 좋겠죠... ^^;) 



함께 보면 좋은 글

2017/12/09 - [Car] - 2018 올뉴말리부 1.5 터보 오토스탑(Stop&Start) 시스템




게다가 2018년 올뉴말리부는 저공해 3종 자동차로 인증받아서 공영주차장 할인혜택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1.5터보로 결정..!


2018년 올뉴크루즈 디젤도 생각하긴 했는데, 가격이 너무 너무 비싸게 나와서 그냥 말리부로 결정했습니다 ^^;



그다음 색깔은...

검정색은 멋있지만.. 관리가 너무 힘들어서 탈락..

건그레이는 묵직하면서 말리부와 잘 어울리는 것 같고..지금 타고 있는 올란도 건그레이와는 다른 색감이지만,,, 일단 보류..

스노우화이트펄은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깔끔한 느낌이었는데, 아내의 마음에 쏙 들어서 12만원 추가금액이 들어도 꼭 하고 싶다는 아내의 말씀..!


말리부 동호회 카페에 가서 살펴보아도 관리에 자신 있는 분은 블랙, 나머지 대부분은 건그레이나 스노우 화이트펄을 선택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쉐보레 매장에서 스노우화이트펄 말리부를 보니 차가 정말 좋더군요.. 



차량 등급을 정하는 것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가죽시트가 적용되는 LTD 트림을 선택하려고 했는데, LTZ의 옵션들이 자꾸 눈에 아른거렸고,

스마트시티드라이빙팩의 다양한 안전 옵션들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LTD에 스마트시티드라이빙팩을 넣을지, LTZ에 스마트시티드라이빙팩을 넣을지 고민을 하게 되었는데..

후측방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이 무려 LTZ프리미엄세이프티에만... 들어가 있는 것이네요....-ㅅ-;

여러 안전 옵션 중 가장 많이 필요할 텐데 말이죠...


많은 고민을 하다가 기왕 하는 거 LTZ에 스마트시티드라이빙 팩을 넣자고 결정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프리미엄세이프티의 지능형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가 정말 물건이다...

LTZ에 시티드라이빙팩을 넣으려면 그냥 프리미엄세이프티로 가는 것이 낫다는 말을 보게 되었습니다..


결국.....


오랜시간 고민 끝에 LTZ 프리미엄세이프티 트림을 선택하기로 합니다... 

(정말 모닝 견적받다 에쿠스 사는 거 아냐....?)


트림이 정해졌으니... 옵션을 결정하면 끝입니다..



파노라마 선루프가 있는 차를 타보니 개방감이 정말 좋더군요..!

근데 안전성을 위해 과감히 포기합니다.. ㅠ

안전성이 확보 되었다고 하지만, 전복이 된다면...? 하다 못해 화물차에서 돌이 날아온다던지.....??



브라운 색 가죽 시트는 오래 탈 경우 많이 바랜다고 하고, 브라운 가죽 색깔을 선택할 때 다른 내장재가 검정이 아닌 회색?으로 나와서 좀 싼티가 나고 어울리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가죽 색깔은 깔끔하게 검정으로 선택..



네비게이션 팩은 네비가 필요 없어서 하지 않으려 했는데...

이 옵션에 bose사운드 시스템이 포함이군요..!

옵션 이름이 잘못된 것 같습니다.. 

쉐보레 매장에서 네비게이션 팩이 들어가있는 차에서 음악을 들어보니 정말 좋습니다...!


결국 네비게이션 팩 옵션을 선택하기로 합니다.



19인치 휠 옵션...

멋을 생각하면 꼭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17인치가 미세하게나마 연비가 더 잘 나오고, 시승감이 좋다고 합니다...

안전과 경제성이라는 목적?에 따라 19인치 옵션을 포기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고민되었던 HID램프 옵션...!

많은 분들이 필수라고 하죠..

실제로 HID램프가 달려있는 말리부와 달려있지 않은 말리부를 보면 정말 다릅니다..

HID가 예뻐요.. 멋있어요..!

나중에 하려면 구조변경 신청하고 하면 돈이 2~300은 깨진다고 하는데..

차 살 때 50만원만 추가하면 되는데...

어두운 밤 비올 때 잘 보이지 않는다는 평에 주저하게 됩니다.


그리고 앞유리 썬팅을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HID를 선택 하시더군요..

저는 앞유리 썬팅은 하지 않을 거고... 

어두운 밤 비올 때 좀 더 안전한 누런 정품 전조등을 사용하기로 합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1.5터보 LTZ 프리미엄 세이프티 트림에 스노우 화이트 펄 컬러 옵션, 내비게이션 팩 옵션을 추가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가격은 33,760,000원이 나옵니다..



저는 이 가격에 임직원 할인을 받아서 구매할 예정입니다.


내일이나 모레 계약을 할 예정입니다.


오랜시간 동안 고민하며 결정한 만큼, 무사고로 오랫동안 안전하게 탔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17/11/22 - [Car] - 2018 올뉴말리부 1.5터보 LTZ 프리미엄세이프티 계약

2017/11/22 - [Car] - 2018년 올뉴말리부 1.5터보 LTZ 프리미엄세이프티 최종 계약

2017/11/25 - [Car] - 올뉴말리부 1.5 터보 LTZ프리미엄세이프티 출고완료

2017/12/04 - [Car] - 올뉴말리부와 함께 한 특별한 추억

2017/12/08 - [Car] - 2018 올뉴말리부 1.5 터보 오토스탑(Stop&Start) 시스템

2017/12/06 - [Car] - 2018 올뉴말리부 계기판 정보 살펴보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